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자유게시판

로스트아크 접속 시 신호없음 문제 19

컴퓨터를 산지 약 1년 3개월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2주 전부터 블루스크린이 약 2일에 한번씩 정도 발생을 했고,

블루스크린이 안뜨면, 프리징 현상이 발생을 해서, 둘다 강제 종료를 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저번주 금요일에 심해져서, 컴퓨터가 안에 시스템은 작동은 하지만 모니터에 신호없음이 나와서, 

1) 메모리 확인 ( 처음에는 모두 뺀 후, 다시 재장착 )

2) 파워 확인 ( 전원선 모두 제거 후 20분 있다가, 전원선 연결 )

3) 메모리 확인 ( 두번째에는 모두 다 제거 후, 한개씩 장착 테스트 )를 했고,

두번째 메모리 확인 할때 컴퓨터 실행 시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컴퓨터 부팅 까지 다 확인을 했고, 그래서 문제가 없어서 다시 메모리를 전부 다 장착 후 로스트아크를 실행을 해봤습니다.


서버 선택 및 2차 비번 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캐릭터에 접속을 하려고 로딩을 다 끝난 직후 혹은 5분안에 검정색 화면으로 바뀝니다.

1) 검정색 화면으로 바뀌면, 모니터 ( 2개 전부 ) 신호 없음이 뜨고,

2) 디스코드 소리는 검정 화면으로 바뀌고 나서 5초 안에 꺼지고,

3) 유튜브는 소리는 계속 들립니다.

4) 화면이 꺼져도, 키보드 LED ( 캡스락키, 넘패드 키 ), CPU 쿨러, 메모리,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LED 불은 계속 들어옵니다.

5) 키보드와 마우스를 누르면 오류 소리가 들리고, 

근데 저해상도 및 저사양으로 돌리면, 캐릭터 접속 가능 했고, 다른건 해보지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지만, 

고해상도, 고사양으로 변경하자마자 바로 팅겼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해본게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브 재설치 ( DDU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최신 버전 삭제, 드라이브 다운그레이드 )

2) 스토브 및 로스트아크 재설치, 파일 검사 

3) 포맷, 바이오스 업데이트

4) CPU, 메모리 과부하 테스트


다른게임 테스트를 해봤는데, 오버워치 2로 해볼땐, 문제 없었고, 모던워페어2 테스트를 해봤을때는 CPU 점유율이 100%로 똑같이 팅김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 컴퓨터 사양 ]

CPU : Intel I7 - 12700KF ( 쿨러 : NZXT 크라켄 X73 ( 팬은 NF-Ax12 PWM 으로 변경 )

MB : ASUS TUF Gaming Z690-PLUS D4

RAM : G.SKILL DDR4-3200 CL14 TRIDENT Z RGB 패키지 (32GB(8Gx4))

VGA :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O10G OC D6X 10GB

SSD 1 : 삼성전자 970 EVO Plus M.2 NVMe (500GB)

SSD 2 : 삼성전자 980 PRO M.2 NVMe (1TB)

파워 : 시소닉 PRIME TITANIUM TX-1000 Full Modular

케이스 : Fractal Design Meshify 2 XL Dark

시스템 팬 : NOCTUA NF-A12x25 PWM chromax.black.swap

팬 허브 : DEEPCOOL FH-10 FAN HUB

모니터 1 : 34GP950G

모니터 2 : Odyssey G52A


혹시 저랑 같은 증상이거나 겪어봤거나 해결 방안을 아시는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바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이게 머선일이고??? 흠.... 목록보기

댓글 19

댓글 쓰기
글쓰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