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상단 메뉴

리샤의편지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그리고 신규 업데이트 항목을 소개합니다! 370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CM] 리샤입니다.



아스탤지어 업데이트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여름 방학이 시작되었는데요!

폭염이 이어지는 요즘이지만 아크라시아에서는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7월 28일에는 드디어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와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모험가분들이 새로운 도전을 기다리며 두근거려 하시는 모습이 눈에 선한데요,

이번 편지에서는 새로운 콘텐츠 뿐만 아니라 티어 3 신규 장비 추가 소식까지 함께 준비해 보았답니다.

#오랜만의#새로운소식#받고#하나더


시즌 2가 시작된 이후, 티어 3 신규 장비의 추가로 처음 성장 구간이 확대되는 만큼

이 또한 모험가 여러분이 기다리셨을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면 먼저 티어 3 신규 장비 추가에 대한 소식부터 전해 드리겠습니다.






#1. 티어 3 신규 장비 추가



[티어 3 상위 유물 장비]

상위 유물 장비 추가 소식에 벌써부터 새로운 세트 효과를 떠올리시거나, 캐릭터 세팅에 대한 부담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모험가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상위 유물 장비는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 세트 효과를 동일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세트 효과를 가진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와 상위 유물 장비는 세트 효과가 공유됩니다.

세트 효과 유지를 위해 상위 유물 세트 장비 제작 재료가 충분히 모일 때까지 제작을 미루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예를 들어, 기존 '지배의 송곳니' 장비 5부위와 신규 상위 유물 장비 '지배의 손길' 장비 1부위를 장착하고 있다면 '지배' 6 세트 효과가 발동됩니다.





상위 유물 장비는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 획득한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데요.

해당 장비는 최대 20단계까지 재련할 수 있으며,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와는 다른 재련 성공률이 적용됩니다.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를 20단계 이상 달성했다면, 상위 유물 장비에 계승하여 확장된 구간만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 계승 시 아이템 레벨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계승 시에는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 계승과 동일하게 장비 품질을 그대로 계승할 수 있답니다.

물론 상위 유물 장비 또한 광기의 나팔을 사용해 세트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상위 유물 장비는 재련 시 새로운 재료가 사용되는데요,

새로운 재료는 7월 28일 함께 추가될 카오스 던전 '공허' 단계와 가디언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p! 기존의 파괴석 결정과 수호석 결정, 그리고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은 [돌파석 교환] NPC를 통해 상위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또한 상위 유물 장비의 성장에 새로운 재료가 사용되는 만큼, 아이템 레벨 1490을 기점으로 하여 

에포나 의뢰와 도전 가디언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새로운 상위 성장 재료로 구성됩니다.

게다가 획득 가능한 에포나 증표 수량도 함께 증가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 2종 추가 : 신규 세트 효과]



기존 군단장 유물 장비에는 새로운 세트 효과를 지닌 2종의 세트 장비가 추가됩니다.

각 신규 세트 장비는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에게 유용한 '악몽의 꽃', 그리고 치명타 발동 효과가 적용되는 '환각의 비명' 장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세트 장비는 기존과 동일하게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하드 난이도에서 획득한 재료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티어 3 상위 유물 장비에도 해당 효과를 지닌 2종의 세트 장비가 함께 포함되니,

상위 유물 장비를 제작하실 때에는 해당 세트 효과도 함께 고려하시어 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어 3 상위 유물 장비의 소식에 하루빨리 새로운 장비를 제작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요,

하지만 새로운 장비를 손에 넣기 위해서는 먼저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돌파해야만 합니다.


물론,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순순히 그 재료를 내어주지 않겠죠...?

그러면 이번에는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냉철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세 명의 군단장을 쓰러트린 이후에야 비로소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괴..괴물#아브언니#아브눈나#뿔멋있어요



그러나 이미 아크라시아의 사람들로부터 악몽과 부정적인 감정을 그러모으고 있었던 아브렐슈드!

아브렐슈드가 모은 부정의 집합체는 거대한 환영의 세계 '몽환의 아스탤지어'를 자아내고 말았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바로 이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 아브렐슈드를 상대하게 될 것입니다.


눈앞의 현실마저 부정하게 만드는 아브렐슈드의 강력한 위용에 과연 몇 명의 모험가로 상대 해야 할 지 궁금하실 텐데요,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8인의 공격대를 이루어 도전하실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 먼저 안내드립니다.


그리고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총 6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군단장 레이드보다 많은 관문이 존재하는 만큼, 몽환군단장 레이드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도전하게 됩니다.


먼저,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는 2개의 관문이 하나의 그룹으로 분류되며

관문 별 도전 가능한 아이템 레벨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이템 레벨 1490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1, 2 관문 도전하실 수 있으며,

3, 4 관문아이템 레벨 1500 이상을 달성한 뒤 도전이 가능합니다.


이어지는 5, 6 관문은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와의 본격적인 전투가 벌어질 관문으로,

현재의 엔드 콘텐츠 중 가장 강렬한 위용과 난이도를 가지게 될 만큼

아이템 레벨 1520 이상을 달성하셨을 때 비로소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관문 별로 사용 가능한 에스더 스킬이 조금씩 다른데요,

새롭게 등장하는 에스더 '아제나'와 '샨디'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각 그룹을 클리어 하면 새롭게 도입되는 시스템인 '관문 저장 시스템'에 따라 관문 저장이 이루어지고, 관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관문 저장 시스템'에 대해서는 잠시 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군단장 레이드가 진행될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는 마치 여러 공간이 혼재되어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스탤지어 내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말 그대로 아브렐슈드의 뜻에 따라 좌우되니

어떠한 환경이 눈앞에 놓이더라도 침착하게 전투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괜찮아#당황하지말고#침착하게






그리고,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더 많은 모험가분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가 함께 추가됩니다.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는 4개의 관문이 존재하며 아이템 레벨 1430부터 도전이 가능한 콘텐츠인데요,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과 동일하게 '조화의 천칭'이 적용되며 군단장 레이드의 입장 기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원정대 단위로 주 1회만 도전이 가능합니다.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 클리어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물물교환 목록은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 도전을 위해 성장을 도와주는 다양한 성장 재료와 여러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리샤두#궁당장#데려가주세요!#클경다수#완숙#아브렐슈드그자체






#3. 군단장 레이드 도전 방식 변경

몽환군단장 레이드의 추가와 함께, 모험가 여러분이 맞서야 할 군단장 레이드는 총 4개로 증가하게 됩니다.


각 레이드마다 여러 개의 관문이 존재하는 만큼, 매주 4개의 엔드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이 많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고 판단되었는데요.

이에, 군단장 레이드에 도전하는 방식을 변경하고 '관문 저장 시스템'을 함께 도입할 예정입니다.



먼저 4개의 군단장 레이드는 매주 3개를 선택하여 도전하도록 변경됩니다.

군단장 레이드 도전 가능한 아이템 레벨을 달성했다면, 매주 마수 / 욕망 / 광기 / 몽환 총 4개의 군단장 레이드 중 

3개의 군단장 레이드를 선택하여 도전이 가능합니다.


이때 아래 소개드릴 '관문 저장 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관문까지만 도전하거나, 관문 별 난이도를 변경하여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주 3회 진행 가능한 군단장 레이드 도전 횟수는 관문 보상을 획득한 시점에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몽환 / 광기군단장 레이드에서 관문 보상을 획득했다면 군단장 레이드 도전 횟수 2회가 차감되어 1회의 도전 횟수가 남게 되므로

마수 또는 욕망군단장 레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추가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군단장레이드#입장횟수#초기화는#매주수요일06시#로요일♥



진행 중인 관문 정보와 남은 군단장 레이드 도전 횟수는 입장 UI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① : 현재 진행 중인 군단장 레이드의 관문 정보입니다.  
  • ② : 관문 도전 가능 여부와 남은 군단장 레이드 도전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과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는 원정대 단위로 주 1회 보상 획득이 가능하지만,

관문 진행 시 원정대 내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여 도전이 가능하니, 모험가 여러분의 선호도와 컨디션에 맞추어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신규 장신구 '팔찌' 추가

7월 28일에는 캐릭터 정보창 내 잠겨있던 슬롯의 정체도 공개됩니다.

바로, 신규 파밍 장신구 '팔찌' 입니다!


팔찌는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7월 28일에 함께 추가될 6단계 가디언 토벌 '칼엘리고스'와 베른 남부 카오스 던전 '공허' 단계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p!  팔찌를 분해하여 획득한 팔찌 조각으로 다시 새로운 팔찌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될 팔찌는 힘 / 민첩/ 지능 및 다양한 특성 등 기본 효과와 전투 특성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단, 시즌 1에 사용되었던 팔찌와는 달리 각인 효과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시즌제가 아닌 정규 장신구로써 사용하게 됩니다.


팔찌의 효과는 획득 시점부터 고정되어 효과 변경이 불가능한 '고정 효과'와

'팔찌 효과 부여' NPC를 통해 실링을 소모하여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부여 효과'가 존재합니다.

Tip! 각 효과는 툴 팁에서 자물쇠(고정 효과)와 효과 부여 심볼(부여 효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팔찌의 '부여 효과'는 NPC를 통해 효과를 부여하기 전까지는 효과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며, 

효과를 부여해야만 비로소 그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최초로 효과를 부여하고 난 뒤에는 최대 3회까지 '부여 효과'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단, 팔찌는 최초 획득 후 '부여 효과'를 확인하기 전에는 1회 거래가 가능하지만, 효과를 부여하고 나면 해당 캐릭터에 귀속되니 주의해 주세요!

또한 마음에 드는 효과는 잠금 설정하여 보호할 수 있으니 잠금 설정 기능을 잘 활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5. 티어 3 콘텐츠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기존 콘텐츠의 업데이트 예정 항목을 소개해 드립니다.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와 함께 주요 성장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인데요,

아래 소개해 드리는 콘텐츠들은 티어 3 성장 구간 확장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으니 눈여겨봐 주시길 바랍니다.



[모드 콘텐츠]

디멘션 큐브와 태양의 회랑에 '하드'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두 모드 콘텐츠는 아이템 레벨 1490 달성 시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새로 추가되는 하드 난이도의 두 콘텐츠는 기존 노말 난이도의 입장권으로는 입장이 불가능하며, 새로운 입장권 아이템을 사용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드 난이도의 입장권은 신규 추가된 카오스 던전 '공허'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던전]

베른 남부 카오스 던전에 신규 단계 '공허' 1, 2단계가 추가되는데요, 입장 아이템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허 1단계 : 아이템 레벨 1490 달성
  • 공허 2단계 : 아이템 레벨 1520 달성

공허 단계에서는 상위 유물 장비의 재련에 사용되는 재련 재료와 디멘션 큐브, 태양의 회랑의 하드 난이도 입장권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 토벌]

6단계 가디언 토벌에 신규 가디언 '칼엘리고스'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레벨 1490을 달성한 모험가분들은 칼엘리고스 토벌을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1에서 이미 칼엘리고스를 토벌해 보셨던 모험가분들도 계실 텐데요,  

7월 28일에 만나게 될 칼엘리고스는 시즌 2의 가디언 토벌 기준에 맞추어 난이도가 변경되었으니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7월 28일에 업데이트될 다양한 항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티어 3 성장 구간이 확장됨에 따라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려는 모험가분들의 의지가 벌써부터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모험가분들은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클리어를 위해 함께할 공격대원 모집을 시작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저 리샤도 모험가 여러분을 열심히 응원하며 몽환군단장 레이드에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브렐슈드의 거대한 힘이 느껴지는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티저 영상을 마지막으로 이번 편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모험가님께 드리는 감사편지 천공의 대륙, 엘가시아의 문이 열립니다. 목록보기

댓글 370

댓글 쓰기
맨위로